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용후기
- 내돈내산 리뷰
- 2022. 3. 6.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용후기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 2년 사용후기입니다. 무선 이어폰 종류를 많이 나열하고 어려운 용어로 설명하지 않구요. 왜냐면 저도 잘 모르기 때문에 저처럼 무선 이어폰을 처음 사용하려는 사람, 그리고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구매하려는 사람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에는 유선 이어폰을 썼었고 헤드셋은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헬스장을 가거나 운동할 때 유선 이어폰을 썼더니 불편하기도 하고 또 빠지기도 하고 선이 걸리적 거리기도 하니까 활동성이 있을 때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만한 게 없더라구요.
결국 마지막으로 안착한 것이 무선 이어폰 국내 제품에서 최고인 갤럭시 버즈 플러스입니다. 색감은 여러개였는데 흰색이나 너무 밝은 것은 때가 탈 것 같아서 블루로 했습니다. 실제 색감과 거의 비슷한 착용사진이구요 성인이라면 크다, 작다 말 없이 무난하게 잘 맞을 겁니다.
위에 착용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귀에 걸리는 부분이 있어서 잘 안 빠지고 또 귀로 들어가는 부분이 좀 길쭉합니다. 그래서 귀에 아주 착착 감기는 느낌이 최고입니다. 무선 이어폰으로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선택하고 사용한지 2년이 지났기 때문에 그래도 믿을 수 있는 후기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2020년에 갤럭시 S20을 사전예약하면서 쿠폰 혜택을 받아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저렴하게 구매했고, 그러니까 2020년 3월부터 2022년 현재까지 갤럭지 버즈 플러스를 고장없이 아주 잘 사용해온 후기가 되겠네요.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처음 출시되었을 때 최저가 149000원에 구매할 수 있었고 지금은 12만원대로 내려왔습니다. 쿠폰을 사용하면 조금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는한데 출시한지 몇 년이 지났는데 가격다운이 많이 되지는 않았네요. 음질도 좋아지고 성능도 좋아졌기 때문에 갤럭시 버즈 뒤에 플러스가 붙었습니다. 색깔은 흰색, 검정, 하늘색, 핑크색이 있구요 구입한 후에 케이스를 따로 구매하는 분들도 있던데 저는 그냥 씁니다. 사용감이 묻어나는 것도 뭐 나쁘지 않을 것 같고 새것처럼 그냥 쓰다가 더러워지면 그때 케이스를 씌워버리면 될 것 같고, 사실 2년을 사용했지만 사용감이 심하게 묻어나지 않았고 멀쩡합니다.
갤럭시 버즈 VS 갤럭시 버즈 플러스
두 개의 차이점은 배터리입니다. 그러니까 한 번 충전으로 얼마나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느냐입니다. 버즈는 13시간이고 버스 플러스는 22시간입니다. 무선 이어폰 자체에도 충전이 되고 또 케이스에도 충전이 되어서 무선 이어폰을 케이스에 꽂아놓으면 자체적으로 또 충전이 된답니다.
◆통화시간은 버즈는 11시간 플러스는 15시간
◆무선충전은 구모델은 15분 충전 후 100분 사용, 플러스 새모델은 3분 충전으로 60분 사용
◆이외 스피커가 더 좋아졌고 외부 마이크도 늘었구요 주변 소리듣기도 조절이 가능해졌습니다.
박스는 요렇게 생겼고
거의 실제 색감과 가까워요
열어보면
충전 케이블
전체 구성품
크기도 작고
색감도 정말 예뻐요
요렇게 충전하면 케이스도
충전이 되고 무선 이어폰도
충전이 됩니다.
이건 빛 때문에 색감이 이렇게 나왔고
진짜 색감은 아래 사진이에요.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용후기
●유선 이어폰처럼 줄이 걸리지 않아서 진짜 좋았습니다.
●이어버드를 만지면 재생, 일시정지, 볼륨조절 등이 다 되어요. 그러니까 폰으로 음악을 틀어놓고 내가 돌아다니고 있어도 재생이나 일시정지, 소리 조절을 다 할 수 있습니다. 집안 일, 설거지 할 때 정말 좋습니다.
●커널형 이어폰이라서 귀에서 빠지지 않아요. 한 달 사용해봤고 요즘 헬스장은 코로나 때문에 못가는 대신 동네에서 조깅을 하는데 저렇게 귀에 꽂고 가볍게 달려도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빠진 적이 없었습니다.
●지하철이나 길거리처럼 시끄러운 장소에서는 외부 소리를 차단할 수 있어서 통화할 때 통화품질이 진짜 좋았어요.
●한 번 충전하면 음악은 22시간이나 들을 수 있고, 통화는 15시간이나 가능해요. 하지만 하루에 그만큼 다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한 번 충전하면 거의 일주일을 사용합니다. 이기능은 갤럭시 버즈 전 모델보다 2배나 좋아진 거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구매한다면 당연히 플러스로 구매해야하는 거예요.
●윙팁하고 이어팁이 3세트 추가로 제공되었어요. 내 귀에 맞는 사이즈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라서 귀가 커도, 작아도, 심지어 초등학생도 사용할 수 있는 무선이어폰입니다.
사운드도 여러가지로 선택할 수 있어요. 표준, 풍부하게, 다이내믹하게 등등. 진짜 사운드에서는 깜짝 놀랐구요 이건 유선 이어폰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음질이었어요. 간혹 무선 이어폰 저렴한 거 보통 5만원 이하 제품 구매한 사람들 보면 통화하다가 끊긴다거나 품질이 너무 안 좋다고 하던데 갤럭시 버즈 플러스 한 달 사용하면서 그런 적 단 한 번도 없습니다. 비싼 제품이 역시 좋은 건가 봅니다.
서비스 센터 많으니까 한 번 구매해서 한 5년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비싼 가격도 아닌 것 같구요. 돈 아끼려고 저렴한 거 샀다가 음질이나 통화품질, 배터리 시간이 너무 짧아서 스트레스 받고 새제품 구매하는 것보다 처음부터 갤럭시 버즈 플러스 구매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삼성에서 만들었는데 얼마나 좋게요~~
이게 진짜 색감입니다.
넘 예쁘고 화사해요.
남자 귀에도 찰떡같이 잘 맞고
여성 귀에도 잘 맞습니다.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시간, 색감과 귀에 잘 맞는 착용감, 사운드는 정말 놀랍고 통화품질도 마음에 들어요. 가격은 저렴하고 착하다고 볼 수 없지만 사용해보면 그만한 값어치를 한다고 느끼게 될 것 같습니다. 적어도 5년은 사용하고 싶지만 배터리가 그만큼 버텨줄지는 모르겠구요. 딱 3년만이라도 잃어버리지 않고 고장 없이 잘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구매한 게 2020년이었는데 벌써 2022년입니다.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 이 년 사용후기, 제가 구매할 때만 해도 뭐하러 구매하냐던 남편이 오히려 더 잘 사용하고 있고 2년이 지났지만 배터리가 많이 닳았다는 느낌도 없습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2년 사용후기는 100점 만점입니다.